티스토리 뷰

IT

무지개링크 사용법.

행복낚시 2020. 12. 25. 10:45
728x90
반응형

블로그 방문시 링크 걸린 글씨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알록달록 이쁘게 색이 변하는 걸 한번쯤은 보신 적 있으실겁니다. 이게 뭔가 해서 찾아보니 <무지개링크>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름 참 이쁘지 않나요? ㅎㅎㅎ)

글씨에 색 하나 입혔을 뿐인데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이목을 끈다는 것이죠~

이제까지의 글이 밋밋한 흑백사진이었다면 그 흑백에 색을 더해 줌으로써 좀 더 생동감있는 느낌을 전달하는...뭐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아닐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ㅡ,,ㅡㅋ)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글 하나 완성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힘들어서 이런 장식은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긴 하지만 처음 시작했을 때보다는 아주 조금의 여유가 생기니 이렇게 다른 쪽으로도 관심이 가지나 봅니다. 

그럼 무지개 링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솔직히 방법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그래서 너무 좋습니다~ㅋ. 블로그 관리 홈 밑으로 쭈~욱 내려가시면 플러그인이 보이실 겁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 편에 전체 플러그인 현황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와~총 37가지나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는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무지개 링크>이므로 해당 플러그인을 찾아보겠습니다. 이미 사용중인 플러그인들이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미사용 플러그인들은 상대적으로 아래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아래쪽에 있으니 첫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밑으로 좀 내려보시면 무지개링크라고 보이실 겁니다.

아직 사용전이기 때문에 해당 플러그인의 좌측 상단에 사용중이라는 빨간 박스안 글자 표시가 안 되어 있습니다.

무지개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무지개링크에 대한 직접적인 예시와 함께 설명을 보여주는 팝업창이 뜨는 데 이건 참고하시고, 바로 우측 하단 적용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한 클릭 한번으로 블로그가 조금 더 블링블링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좀전까지 아무것도 표시 되어 있지 않았던 무지개 링크 좌측 상단에 사용중이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링크를 걸어놓으면 이제부턴 제 블로그에서도 링크가 있는 부분이면 이쁘게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적용이 되는지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링크를 거는 방법은 링크 연결할 이름을 설정하시고 범위를 설정해 주신 다음 글쓰기 메뉴판 위에 링크 삽입/수정이라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곳에 링크 걸 주소를 복사하여 넣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링크 거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으시죠? ㅎㅎ 그럼 바로 적용이 되는지 확인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는 실 사용 예시입니다. 

무지개링크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저처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야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뒷 이야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런 기능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있지만 한편으론 배울 것이 생각보다 많아서 참 고민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비록 지금은 하루에 글 하나 완료하는 것 조차도 과제처럼 힘들지만 열심히 갈고 닦아서 하루에 수십개..(ㅡㅡ;;;)씩 올리는 그날까지...정주행하겠습니다. ㅋ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