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방법.

행복낚시 2020. 12. 29. 02:01
728x90
반응형

띵! 오늘 문자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기억도 나지 않는데 갑자기 "멤버십 이용료 4,90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내일부터 새로운 이용기간이 시작됩니다..."라는 황당한 메시지를 받았지 말입니다...

하... 이건 또 언제 가입을 한 건지... 요즘 서비스가 너무나도 많다 보니 이제는 뭘 가입했었는지 일일이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ㅜㅜ 그래도 혹시나 모르는 일이니 부리나케 내역을 찾아보았는데, 제가 한 것이 맞았습니다. ㅋ

생각해보니 마침 구매할 물품이 있었고, 한달간 무료 혜택이라는 말에 혹해서 신청을 했던 것입니다.

한 달 동안 사용해보고 효용이 있으면 계속 유지를 하고 그간 이용이 없다 생각이 되면 그만 이용하려는 생각으로 원래는 알람을 설정해 두는데 그 알람조차 그냥 지나친 모양이었습니다...

어쨌건 결론적으론 한 달 이용료는 결제가 되었습니다. ㅜㅜ

이왕 이렇게 된거 그냥 한 달 이용하고 해지를 할까 생각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당분간 쓸 일이 없을 것 같아 해지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모든 서비스가 가입은 쉬운데 왜 항상 해지는 어려운 걸까요? ㅎㅎㅎ

해지를 하려고 여기 저기 다 찾아봤는데 도무지 보이질 않습니다. 관련 페이지에 들어가 봐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에 관한 내용만 있을 뿐, 해지 관련된 것은 왜 이렇게도 찾기 힘든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참을 낑낑거리고 헤매던 끝에 드디어 찾았습니다.

 

* 해지 빠른 방법은 글 내의 굵은 글씨만 따라가시거나 사진의 화살표를 따라 같이 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럼 오른쪽 상단에 <NPAY>가 보이실텐데 클릭 또는 터치합니다. 그럼 N페이 내 지갑 페이지로 이동할 텐데, <N+멤버십>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로 이동이 되고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 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라는 초록색 버튼이 나옵니다. 또 클릭합니다. 

해지 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는 문구가 나오고 하단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유지하기, 1월 28일까지 사용하고 해지하기, 즉시 해지하고 환불받기 가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이 있습니다. 처음 멤버십 해지하기를 제외하고는 선택지를 잘 확인하시고 선택을 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유지하기에만 초록색 색깔로 표기되어 있고 나머지는 회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ㅋ 그래도 어쨌거나!!! 이렇게 세 가지로 선택이 가능하고, 심지어 환불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즉시 해지하고 환불받기를 선택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는 메시지로 환불받기와 유지하기가 나오고, 환불받기를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어떤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를 묻는 메시지가 뜨고 제출하기를 누르게 되면 환불 신청 완료가 됩니다. 완료 되는 즉시 저렇게 문자로도 알림이 옵니다. 

저는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것이라 환불을 못 받을 줄 알았는데 예상과는 달리 환불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해지하기라는 것을 찾는 데는 생각보다 복잡했지만 일단 찾게 되면 너무나도 깔끔하게 처리가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이용 중 해지를 하시려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