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요즘 카톡(카카오톡)으로 사진 보낼 일이 많아서 자주 쓰고 있는데 오늘은 여러개의 사진을 한번에 아주 간단하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카톡 1:1 또는 단체방 대화창을 열고, <+> 버튼을 클릭 또는 터치합니다. 그 다음 <앨범>으로 갑니다.(터치) 

 

 

 

좌측 하단부에 있는 <전체>를 클릭해주시고, 그럼 앨범에 저장된 사진들이 전부 저렇게 나타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선택하는 방법은 하나씩 클릭하는 방법과 그냥 쓱~드래그 해주시면 되는 방법(이건 범위선택이라고 해야 될런지...^^;;;)이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사진 선택을 해 줍니다. 그전에 꼭! 확인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묶어 보내기는 좌측하단에 <사진 묶어보내기>를 꼭 체크를 해 주셔야 합니다. 노란색으로 체크가 되어 있어야 적용이 되는 겁니다.

(참! 사진 선택할 때 마다 번호가 매겨지는데 순서가 꼭 필요하신거면 번호 순서대로 터치해서 선택해 주시면 그대로 전송이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진 묶어보내기는 최대 30장까지입니다.) 

 

 

 

그렇게 사진 선택 & 사진 묶어보내기 체크 확인 후 전송을 눌러주시면 사진 여러장이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여 보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저 많은 사진들이 각각 하나의 말풍선으로 가게 되면 한동안 카톡! 카톡! 카톡!

이런 알람 소리 또는 진동 때문에 어쩌면 곤란한 상황이...^^;;;

몇 년전 부모님께서 여행을 다녀오셔서 사진을 보내주셨는데 하나씩 몇 십장이 와서 그거 하나씩 전부 저장한다고 진을 뺀 적 있습니다. 그때도 이 기능은 있었겠지요? 미리 알아두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사실, 그 많은 사진들을 하나씩 보낼 때에는 보내다 보면 어디까지 보냈는지 헷갈려서 보냈던 거 또 보내고 하는 일도 있곤 했거든요. 근데 이렇게 한꺼번에 보내면 그럴 염려는 그보다는 적을 듯 합니다. 

 

자! 그러면 저렇게 온 사진들을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 역시 너무나도 쉽습니다. 

묶음사진으로 전송된 사진들 중 하나를 터치하고 좌측 하단부에 <아래쪽으로 향한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묶음사진 전체 저장> 할 건지 <이 사진만 저장> 할 건지에 대한 선택지가 나옵니다.

이건 말 그대로이니 각 개인별로 필요에 따라 취사선택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예전에 뭣도 모르고 했다가 요금 폭탄보다는 좀 작지만 어쨌든 단 몇분 사이로 생각보다 많은 요금이 나와서 깜짝 놀란 적이 있기에 이 부분 꼭 참고하시어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ㅜㅜ

 

 

추가로! 이렇게 묶음 사진들 그대로 다른 사람에게 전송을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아두면 좋겠지요?

이번에는 아까 말씀드렸던 <아래쪽을 향한 화살표> 오른쪽 옆 <위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그럼 <묶음사진 전체 전달> 할건지 <이 사진만 전달>할건지를 선택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럼 둘 중에 선택을 하고, 

선택을 하게 되면 전달하기라 해서 친구목록이 하단에 나타납니다. 그럼 전송할 분을 선택하고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네! 이게 끝입니다. 이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