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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은 교통체증으로 인한 막힘 우려도 없어 참으로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하지만 이 편리한 지하철도 가끔은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지연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경우 회사 또는 학교 등에 제출해야 되는 증빙서류인 열차 지연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는,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서울교통공사"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해당 화면에서의 간편 지연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간편 지연증명서 화면 내에 시간을 지정하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한 일자에 지연이 발생했다면 아래와 같이 "5분 지연" 또는 "10분 지연" 등과 같이 지연된 시간이 같이 표기가 됩니다.
발급받아야 하는 노선을 확인하고 해당 지연된 시간 부분("5분 지연" 또는 "10분 지연"이라고 표기된 부분)을 클릭하면
간편 지연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콜센터로 문의를 하셔야 하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역사 내 직원분께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근데 이 방법은 바쁜 출근 시간 또는 등교시간에는 그만큼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으로 각자의 상황에 맞춰서 발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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