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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로 수많은 데이터를 입력하다 보면 가끔씩 중복되는 데이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 다시 해당 값들을 추려내야 하고, 또한 추가적으로 업무가 늘어나는.. 뭐 그런 불편한 상황이 생기죠..
이런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치 않도록 처음부터 설정을 해 두면 참으로 편리해집니다.
그것은 바로, 조건부 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범위를 지정하고, 엑셀 메뉴 "홈"에서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조건부 서식에서 '셀 강조 규칙"을 클릭합니다.
중복 값을 클릭 후 서식을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ㅎㅎㅎ
범위 지정 시에는 해당 시트 전체를 지정할 수도 있고, 특정 열 또는 특정 행으로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제가 설정을 해 본 결과, 이렇게 설정을 해 두면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다소 느려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해당 시트 전체를 지정하게 되면 중복되는 부분이 여러 셀에 걸쳐 확인이 됩니다.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위의 데이터는 그냥 참고용으로 두서없이 이것저것 입력한 겁니다~ㅎㅎ;;;
그렇기에 여기저기 중복되는 값들이 두서없이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데이터 활용도에 따라 중복되는 부분을 표시할 때는 꼭 범위 설정을 잘~해야 합니다.~
조건부 서식...진작에 알고 있었더라면 불필요한 작업을 두 번 , 세 번 할 필요가 없었을 텐데요.. 역시 엑셀은 알면 알수록 너무나도 유용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럼 오늘은 이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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